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뷰

로또 당청금 수령 방법과 수령장소! 쉽네요~(3등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또 당청금 수령 방법 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려고 해요. 제가 로또를 진짜 오래 샀거든요. 물론 까먹을때도 있었고 안살때도 있었지만 요 몇년사이 3년 정도 꾸준히 샀어요 항상 만원어치!!! 제가 로또리치라는 곳에서 번호를 받는 바람에 안사기도 그렇고 만약 번호는 받았는데 안샀는데 되면 어떻게? 이런 불안한 마음에 그냥 만원씩만 사자 하고 사기 시작했는데요. 2년동안 한번도 되진 않았었어요. 항상 5등은 진짜 많이 되었지만... 4등 한두번 되고. 솔직히 1등 2등 그런거 되겠어?? 그래도 이렇게 사는데 3등은 한번 되봐야 하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제가 3등이 되었지 모예요.  


처음에는 5등이 3개된줄 알고 그러려니 했는데 저녁에 다시 봤더니 3등?? 3등이라고???? 바로 인터넷 검색을 해봤어요.  


우와 ... 진짜 3등이 된걸 확인하는 순간... 요즘 취업도 못하고 집에서 있어서 항상 돈걱정 했는데 3등이라도 이게 어디야.. 하늘이 도왔다라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었어요. 이상하게 그 주에 남친이 꿈을 꿨는데 제가 로또 1등에 되는 꿈을 꿨다는거예요. 근데 1등이 천만원밖에 안되서 아쉬워하는 꿈을 꿨대요. 근데 그게 3등 꿈이였으.. ㅜㅜ 그리고 엄마도 제가 무슨 물이 있는 가운데다가 집을 지어서 살았는데 그게 물이 많은 물이 아니라 그냥 계곡 물정도?? 뭔가 부족하다 생각했는데 다.. 3등 꿈이였어 ㅜㅜ 로또 당청금 수령 방법도 수령장소도 몰라서 어떻게 해야 하나 찾아봤어요.



그액을 확인해보니 140만원정도... 근데...사람이 진짜 욕심이 끝도 없어요... 항상 3등만 되도 좋겠다라고 했는데 막상 3등 되잖아요... 하.....숫자 하나만 더 맞으면 .... 금액차이 보소....라는 생각에 갑자기 짜증이 확. ㅋㅋㅋㅋ3등이 되고 나니 숫자 하나 차이에 이렇게 금액차이 많이 나는거 완전 짜증이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ㅋㅋ


그래도 막상 당첨된 로또 용지를 보니 그래도 이게 어디야!! 라고 다시 정신 차리며 좋아하게 되었어요. 담날 아침에 일어나서 아 맞아 우리 로또 3등 됐었지?? ㅋㅋㅋㅋ 1등 된 사람들은 다음날 진짜 잠도 못자고 두근 두근 하겠다 저 용지 수십번 보겠는데? 뭐할지 상상만 해도 일요일에 밥 안먹겠네 ..라는 생각과 또 그 숫자 하나의 아쉬움이 ㅋㅋㅋ



1등은 서울에 농협에 가야 한다고 들었는데 2등이랑 3등은? 어디가야하지?? 인터넷 찾아보니 그냥 동네 농협가면 되는거더라구요. 동네에 농협이 두개 있었는데 한군데 갔더니 여긴 아니라고. 보니까 단위농협이 있었고 NH농협이 있는데 단위농협에 갔더니 NH농협으로 가라고 하더라구요. 로또는 그냥 농협이 아니라 꼭 NH농협으로 가셔야 해요. 가서 번호 표 뽑고 로또 용지 들고 번호 순서에 가면 이렇게 세금 빼고 돈을 주세요~ 업무 보시는 분이 3등도 진짜 운 좋은거라고~ 3등 되기도 힘들거라고 위로를 해주시더라구요~^^


당첨 총액에서 일단 소득세를 빼고. 지방소득세도 빼고... 세금은 22%정도 빼고 줘요.. 3억이상은 그니까 1등은 33%가 적용된다고 써있네요. 33%내도 좋으니 1등 되봤으면 좋겠네 ㅋㅋ그래도 이 어려운 시기에 100만원이 넘는 큰 돈을 로또로 받았다는게 너무 행복하고 좋네요. 앞으로도 계속 로또를 사보려고 합니다~ 어려운 이웃도 돕고 이렇게 가끔 행운도 오니 1석 2조!!! 모두들 좋은 꿈 꾸시고 로또 되세요~ 로또 되시기 전에 먼저 로또 당청금 수령 방법도 수령장소도 알아두세요~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