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뷰

원룸cctv , 캡스홈 도어가드 설치 했어요! 혼자사시는분 필수!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룸cctv 설치한 후기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해요. 자취 17년차에 살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안전이였는데요. 항상 층마다 cctv가 있고, 주차장에도 항상 cctv가 있는 곳에만 있었는데 이번에 이사온곳은 주차장도 되는지 모르겠고 층마다 없어서 조금 불안한 생각이 들더라구요. 얼마전 원룸촌에서 여자를 따라가 문을 닫기 직전 어떤 남자가 따라와서 문 열여고 하는것도 그렇고 여기 근처가 어둡고 그래서 불안한 생각도 들고 주인아주머니는 괜찮다고 하지만 불안한 마음은 어쩔수가 없어서 원룸cctv를 알아보다가 다른건 비싸서 엄두도 못냈는데 어느날 tv광고에서 우연히 보게된 캡스홈 도어가드!



원룸cctv는 비싸서 엄두도 못냈는데 알아보니 이렇게 한달에 이만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안전하게 지낼수 있다는게 너무 좋아서 바로 전화했어요. 언제 어디서나 집앞 영상확인이 가능하고 낯선 배회자 감지및 알림, 그리고 방문객이랑 짧지만 양방향 대화도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상담 신청하고 바로 연락이 왔는데 도난 파손 보상에 우리집 화재와 이웃집 화재보상까지!!! 한달에 이만원으로 괜찮겠다 싶더라구요. 그리고 이사온집 자체가 보안도 그렇고 불날때 센서도 없어서 불안했는데 화재보상까지 있다고 하니 꼭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처음에 오셨을때 집에 와이파이가 있어야 하는데 저희집이 이상하게 인터넷이 안되서 설치기사님이 엄청 고생하셨어요. 원래는 한시간 미만으로 되는걸 저희집은 원인을 파악할 수가 없어서 첫날은 그냥 가시고 다음날 원인파악하셔서 오셔서 고생 고생 끝에 설치 완료!



저희집이 인터폰도 없고 밖을 볼수가 없어서 너무 불안했는데 앞에서 누가 왔다갔다 하면 모바일 앱 알림으로 전송이 되고 저녁에 누가 문 두들기면 가슴이 두근 두근 했는데 다 보여서 너무 좋았어요. 잠깐이나마 대화도 가능하거든요. 



요렇게 생긴 거예요. cctv를 설치할땐 꼭 이렇게 설치 안내 스티커를 붙혀 줘야 한다고 해요. 필수!!



움직임감지 센서 그리고 출입감지센서 저녁에도 잘 보이고 고화질영상 확인이 가능한 캡스홈 도어가드! 원룸cctv로 너무 좋은것 같아요. 



조카가 이렇게 집에 들어올때 앞을 볼수가 있었어요. 이사온집이 문제들이 참 많았는데 cctv가 없는점 그리고 인터폰이 없는 점, 그리고 비밀번호가 잘 안눌려서 앞에서 당황할때가 많은데 제가 이렇게 들어오는게 보이면 바로 문을 열수가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검은색 깔은 제가 칠한게 아니라 가끔 저런것 때문에 항의가 들어오는 사람이 많다고 해서, 제가 그냥 미리 해달라고 했어요. 비밀번호 누르는게 안보이게끔 해달라고 했더니 저렇게 해주시더라구요.


저의 안전도 중요한데 다른 집들의 프라이버시도 중요하니까요. 저는 만약 다른집에 저렇게 cctv있으면 너무 좋고 안심될것 같은데 저걸 엄청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다행이 지금 2주차가 되었는데 항의하시는 분들이 없어서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이렇게 움직이 감지되고 현관문이 닫히는지 열리는지 알람으로 이렇게 와요. 무슨일이 있을땐 앱으로 출동 요청도 가능하구요. 계약기간은 3년이고 다른 곳에 이사갈때는 저 cctv와 감지기계를 떼서 챙겨가시면 되요. 그리고 다시 연락해서 설치비만 내고 설치 하면 끝! 우리집이 아닌데 구멍뚫을일도 없고 스티커도 떼면 깨끗히 한번에 떼진다고 하더라구요. 


요렇게 비상버튼도 줘요. 잘때 벽에 붙혀놓거나 손에 잘닿는곳에 두시고 위급상황시에 3초이상 눌러주면 완전 마음이 편하겠죠? 근데 그전에 아무것도 없을때는 쿵 소리만 나도 불안했는데 이거 하나 있다고 마음이 너무 편안하더라구요. 열남친 안부러울듯! ㅋㅋ 혼자 사시는 분들 원룸 구할때 가격때문에 이것저것 따지다가 이렇게 cctv가 없거나 인터폰이 없어 불안하신분들에게 정말 완전 추천!!! 저는 sk통신사를 사용해서 할인가격으로 설치 했어요!! 자취하다보니 제일 중요한게 안전이더라구요. 



아래 이미지 클릭하셔서 고양이 영상으로 힐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