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뷰

고양이 키울때 꼭 필요한 필수품 소형 공기청정기 구입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양이 키울때 필요한 필수품 공기청정기를 구입해서 사용한 후기를 써볼까해요. 솔직히 저는 살면서 공기청정기 자체가 필요없다고 생각한 1인이예요. 친구들집가서 보면 효과도 모르겠고. 있는거나 없는거나 뭐가 다른지도 모르겠고 안좋은 공기를 그 작은게 얼마나 청정해주나 생각해서 저는 비염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공기에 대해 그렇게 신경쓰지 않았는데요. 고양이를 키우다 보니 정말 고양이 털이 날리는걸 눈으로 보다 보니 심각성을 느끼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공기청정기라도 사야 하나 고민고민...그리고 찾아보니 그렇게 고가의 공기청정기만 좋은게 아니라고 하고 1.5룸의 작은 집이라서 뭘사야 하나 엄청 고민했어요. 그래서 저렴하지만 가성비 좋다는 보아르 휘겔리 공기청정기를 두개 구입. 거실에 하나 방에 하나 두기로 하고 두개 구입!



제품명 : 보아르 휘겔리

모델명 : VO-AP007

사이즈 : 195*195*403mm

무게 : 2.3kg

컬러 : 화이트

소비전력 :35w

사용면적 :30m2  


보아르 휘겔리는 9평정도에 적당하다고 해요, 근데 저는 그냥 고양이도 있고 효과를 더 보고 싶어 두개 구입했는데요



미세 먼지의 제거율을 결정하는 등급은 헤파필터의 등급이 H13 이라고 해요. 근데 그냥 이렇게만 설명을 들으니 모르겠는거예요 찾아보니 KF94등급 마스크에서 쓰는 필터가 E12, H13 등급정도라고 해요. 그래서 공기 청정기를 구매할땐 E12 이상의 필터를 사용하는 제품을 쓰길 권장하고 있어요. 그런데 보아르 휘겔리는 H13등급의 헤파필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에너지 소비효율이 5등급이라서 전기를 많이 먹지 않을까 조금 걱정되긴했지만 소형 공기청정기이기도 하고 작은 제품이라서 전기를 많이 먹는건 아니라고 해서 걱정은 되지 않았어요. 작동이 잘 되나 확인해봤는데 계속 초록색??



초록색은 공기가 좋다는거고 빨간색은 매우 나쁨, 주황색에 가까운 노란색은 나쁨이라고 하는데 매일 켜놓질 않아서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도 샀는데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는 봐야 할것 같아서 실험을 해보고 사진을 찍고 영상을 찍으려고 했는데 ..막상 찍으려고 할땐 안되고 ㅋㅋㅋ


소형 공기 청정기 사용장단점

단점먼저 얘기 하자면 디스플레이. 한마디로 수치가 나오지 않아서 작동이 잘 되는지 안되는지 모르겠어요. 계속 초록색만 나오면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었겠지만 제가 우연히 책상위를 청소하다가 털이 엄청 날린적이 있는데 갑자기 빨간색으로 변하더라구요. 우연인가 했는데 청소할때 주변에 털이 날리면 주황색으로 변했다가 갑자기 빨간색으로 변해요~ 그래서 이게 제대로 작동하는 구나 확인했어요. 그리고 또하나의 단점은 소음 문제인데요. 저는 청소하고 나서 그리고 하루에 한번 돌릴때 H로 돌려요 이게 소음이 엄청 나거든요. 그래서 조금 신경쓰일정도 하지만 낮에 TV를 보거나 생활하면서 그렇게 거슬리는 소리는 아니예요. 저는 자기전에도 사용을 하는데요 L로 맞춰놓고나 오토로 맞춰놓으시면 저처럼 예민한 사람도 거슬리지 않을만큼 소음이 크진 않습니다. 그래서 자기전에 항상 2시간 맞춰놓고 자요. 원통형이라서 그런지 조금 잘 넘어지는 단점도 있어요.



소형 공기청정기 보아르 휘겔리 장점은 일단 작아서 저처럼 작은 집에 사는 사람 원룸 또는 작은 방에 하나 딱 두기 너무 좋은것 같아요. 평수가 큰 집에도 하나를 딱 두는 것보다 작은 소형 공기청정기를 방마다 두는것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보아르 휘겔리는 가격도 그렇고 가성비는 좋은것 같아요.또하나의 장점은 필터 교환이 편리하다는거.


일단 저는 공기 청정기가 필요없다고 생각한 1인이였는데요 소형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거실에다가 두고 쓰기도 하지만 저희집은 2층 침대를 사용하고 있어 하나는 2층 침대에 하나는 바닥에 사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하는것과 안하는것 처음에는 차이를 느끼지 못했는데 확실하게 고양이 털이 공중에 떠다니는거에 대한 거는 해결 되는것 같아요 했을때와 안했을때 떠다니는양이 조금 다릅니다.  고양이 키울때 그리고 지금처럼 미세먼지가 심한 세상에선 꼭 필요한 제품인것 같아요. 없는것보단 있는것이 나은 소형 공기청정기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아래이미지클릭하셔서 고양이 영상으로 힐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