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뷰

자취 필수품 에어프라이어로 똥손도 요리 쉽게 하기(내돈후기)

안녕하세요 에어프라이어를 살까 말까 몇년동안을 고민했었는데요. 사람들이 완전 강추라고 해도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리고. 그러다가 친구네 놀러갔는데 매일 음식하기 너무 힘든데 요 에어프라이어때문에 산다며 진짜 매일 쓰는 필수품이라고 하는거예요. 그러더니 삼겹살을 뚝딱!!! 연기도 안나고 기름도 안튀고 삼겹살도 맛있게 먹고 아이들이 엄청 잘 먹는거 보고 다시 고민하기 시작!


일단 제가 에어프라이어를 고민했던 이유는 에어프라이어 발암. 유해물질 때문이였고. 에어프라이어 발암에 대해서 말나오기 전에는 생선을 구워먹고 나면 그 안에서 생선 냄새가 나서 다른걸 해먹을수 없다는거예요!! 그래서 고민을 했는데요 .



에어프라이어의 발암분제는 감자튀김이나 과자, 시리얼같은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을 고온에서 오랜시간 가열하면 아크릴아마이드라는 물질이 나온다고 해요. 하지만 감자튀김도 최소량으로 줄이면 문제가 없다고 하고 생선문제는 친구한테 생선얘기했더니 누가 그러냐고 자기는 매일 해먹고 씻으면 냄새 하나도 안난다고 하는거예요!



고민끝!!! 바로 구매!!! 저희는 자취를 하는데 둘이 살아서 그렇게 큰건 필요없고 3~4인용으로 샀어요 너무 큰거 사도 어차피 필요없고 자취할때는 무조건 자리 많이 차지 하지 않은 걸 구매해야해요. 



고민끝에 구매한 에어프라이어.사용방법도 보고 분리도 해보고 요리 조리 보고 뭘해먹어야 할지 고민도 하고.



일단 크지 않고 사용법도 너무 편리하고 청소하는것도 너무 쉽고. 완전 기대가 되더라구요. 처음 받았을때 안에 바닥에 종이가 깔려있는데 그걸 꼭 제거 하시고 아무것도 넣지 않은 상태로 10분정도 그냥 타이머 맞춰놀고 돌리신후 사용하셔야 해요.



조리과정을 하나 하나 찍고 싶었으나 이거 다루는거 어설퍼서 하나도 찍지 못하고 ㅋㅋㅋ 일단 돌려놓고 노브랜드로 고고!



닭통 날개를 구입해봤어요~ 생각보다 그렇게 막 땡기는게 없었거든요. 



그리고 열어보고는 깜놀!! 중국산인가?? 아님 완전 어른닭인가?? 날개가 거의 사람 손만해요. 무서워서. 둘이 이거 어떻게 먹냐며 ㄷㄷㄷㄷ



일단 조리 온도와 시간을 낮추면 발암물질이 기준치를 초과하지 않는다 해서 저희는 이 닭통 날개를 일단 전자렌지에 돌렸어요. 돌린다음에 에어프라이어에 20분정도 돌려서 먹었더니 노릇노릇 ...사진을 아무리 찾아봐도 없네요 ㅜㅜ 진짜 노릇노릇 맛있었는데



그리고 옥수수.. 이건 냉동실에 오래 있던거라서 일단 렌즈에 돌려서 에어프라이어에 돌렸는데요. 음...그렇게 노릇노릇하게 안읽혀지더라구요. 너무 오래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는건 좋지 않을것 같아서 포기 하고 고구마 구워먹는곳에 넣어서 군옥수수를 먹었습니다.



그뒤로 에어프라이어에 많은 음식들을 해먹어봤는데요 . 고등어. 삼겹살, 감자 , 고구마. 버섯등등 엄청 많은 것들을 구워먹어봤는데 진짜 완전 대박!!! 아니 왜 진작에 이렇게 편리하고 좋은걸 안샀는지 후회가 되더라구요. 자취할때 진짜 음식해먹기 힘드시잖아요. 에어프라이어 진짜 자취생들에겐 필수품인것 같아요! 완전 강추 합니다. 그래서 저는 일주일 사용해보고 엄마도 하나 사서 선물해드렸어요. 엄마도 생선 구워먹고 삼겹살 구울때 기름 안튀고 연기 안나서 너무 좋다고 만족하시더라구요. 다음에 사진 잘 찍어서 에어프라이어로 음식해먹은것들 다 찍어 올려보겠습니다~



아래이미지 클릭하셔서 고양이영상으로 힐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