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와 자취하기

고양이 입양하기전 고양이의 털 색깔로 성격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사람이 성격이 다양하든 반려묘들오 여러가지의 성향과 성격을 가지고 있어요. 고양이들의 성격은 어떻게 구분할수 있을까요?? 종에따라 다르고 환경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가지고 있는 색에 따라도 성격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고양이 털 색깔로 알아볼수 있는 고양이의 성격 알아볼께요.


갈색 줄무늬 고양이 성격

갈색 줄무늬 고양이는 친화력이 정말 좋은데요. 갈색 줄무늬 고양이는 장난스러움과 밝은 성격으로 사람을 잘 따르는 특징이 있어요. 고양이들 끼리도 사이좋게 잘 지내는 성격이기 때문에 다른 고양이들과도 함께 키우기 좋은 갈색 줄무늬 고양이. 모아니면 도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갈색 줄무늬 고양이는 경계심이 강하면 야성적이거나 응석꾸러기 두타입으로 나눠지는데요 경계심이 풀어지거나 응석받이로 돌변하는 경우가 많고 활발히 운동하는 것을 좋아해서 충분히 놀아주셔야 해요.

카오스 무늬 고양이

온순하고 잘 삐지는 고양이, 어지러운 무늬와는 다르게 엄청 온순하면서 부드러운 성격을 가지고있고, 평상시에는 온순하지만 가끔은 성질을 내기도 하는 고양이. 카오스 고양이는 한번 삐지면 오래가는 스타일이기때문에 주의하시는게 좋아요.


검은 고양이

검은 고양이는 동물 병원 수의사에게 인기 있는 고양이들이라고 하는데요. 어둡고 쿨한 면을 가지고 있긴하지만 사람을 잘 따르고, 진료중에 얌전한 고양이가 많아서 인기가 많은 고양이라고 하는데요 집사나 주변 환경으로도 이해력이 높아 눈치가 빠른 고양이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하얀색 고양이

쿨하면서 섬세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하얀색 고양이는 기본적으로 쿨하고 제멋대로인 성격을 가지고 있고 집사와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쾌적한 환경을 스스로 잘 만들기도 하고 신경질 적인 면도 있고 섬세한 면도 있는데 애교 부리면서 다가오지 않는다고 해서 방치하시면 안되요. 고양이의 기분을 잘 살펴주시고 대응해주셔야 함.


회색+검정색 섞여 있는 고양이

애정표현이 서툴고 고집이 센 특징이 있는데요 러시안 블루가 회색과 검정색이 섞여 있는 고양이이긴한데 성격은 하얀색 고양이와 검정 고양이의 중간 정도이고 직접적인 애정표현이 서투르기 때문에 숨어서 바라보기만 하고 완고한 면이 있어서 자신의 의지를 굽히지 않으려고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하얀색 + 검정색 고양이

영리하거나 덜렁대거나 로 나눠지는 고양이, 모험을 싫어하고 내성적인 성격이라서 조심성이 많은 성격을 가지고 있고 놀이를 통해서도 소통해야 하는 스타일이예요


삼색털 고양이

거의 암컷으로 공주병 기질이 있고 기가 세고 신비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요. 모성본능이 아주 강해 새끼와 있을때 다가다면 공격을 당할수 있어요. 사람에게 덜 익숙하고 길들이기 쉬운 고양이가 아니예요.



저희집 고양이들은 둘다 흰색 고양이인데요. 쿨하면도 있고 섬세한 면도 있고 쿨하고 제멋대로 성격을 가진건 맞는데 둘다 같은 흰색이지만 고양이 품종에 따라 또 다른것 같아요. 첫째인 코숏은 엄청 얘교가 많아서 먼저 다가 오고 부비 부비 하는데 둘째인 페르시안+터키시앙고라 는 절대 먼저 오는 법이 없거든요. 고양이 입양하기전 고양이의 털색깔로 성격도 공부해보고 나와 잘맞는 품종을 찾아서 반려묘로 받아들이는걸 추천드려요~ 다음에는 품종 별 성격에 대한 포스팅도 해보겠습니다.


이미지 클릭하셔서 고양이  영상으로 힐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