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와 자취하기

고양이 림프종, 집사들이 꼭 알아야할 고양이 질병!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사님들이 꼭 알아야할 고양이의 질병, 고양이 림프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고양이 림프종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해결 방법은 뭐가 있는 지 알아보려고 해요. 고양이 림프종은 강아지나 사람에게 나타나는 것보다 높은 비율로 나타나기 때문에 집사님들은 꼭 알아야할 질병이라고 해요. 지금부터 고양이 림프종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고양이 림프종과 림프종의 원인

고양이 림프종은 일종의 암인데요. 림프조직은 병원균부터 본인을 보호하기 위한 면역 기능 조절을 담당하는 곳인데요, 여기 종양이 나는것을 림프종이라고 해요. 고양이의 면역력을 저하시키거나 다른 질병에도 쉽게 노출되는데요. 백혈병 바이러스는 림프종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면역력 부전 바이러스는 고양이 에이즈로 불리는 질환인데요 , 면역체계를 저하시키기 때문에 고양이 림프종이 쉽게 노출되는 원인이기도 해요. 그리고 또 하나는 보호자의 흡연에 의한 간접흡연인데요, 간접흡연을 경험한 고양이들은 림프종의 확률을 높일수 있어요 그래서 흡연가정의 고양이들은 비흡연 가정의 고양이보다 2.4배로 높은 림프종 걸릴 가능성이 나타난다고 해요.



또하나의 원인으로는 고양이의 노화인데요 나이가 먹거나 시간이 흐를수록 노화로 인해서 고양이의 림프종이 생길 수 있어요. 


고양이 림프종의 종류와 증상

소화기형 림프종은 제일 흔한 림프종인데요 노령묘에게서 가장 많이 나타나고 위장 장간막 림프 간장 등에 생기는 림프종인데요 식욕부진이나 체중 감소 , 설사 구토 등 장염증상과 흡사한 증상을 나타내요. 종격 림프종은 흉선 부 흉골 부 림프절에서 나타나는 질병인데요 식욕저하 기침, 개구 호흡 급격한 체중 감소로 인한 증상들이 나타난다고 해요.



신장형 림프종은 고양이 림프종에 5~20%의 빈도수를 나타내는데요 식욕이 저하되거나 허약 구토 배뇨 갈증의 증상을 나타내요. 간접흡연도 고양이에게 너무 위험한 원인인데요 고양이는 털에 이물질이 묻거나 지저분하다고 느껴지는 그루밍을 하면서 몸을 깨끗하게 하려는 습성이 있다고 해요.



요즘에는 실내에서 흡연하시는 분들이 많이 줄었지만 집사가 흡연자인데 실내에서 흡연을 하고 고양이옆에서 연기를 뿜는다면 연기를 들이마실뿐아니라 털에 묻을 수 있는데 그 성분을 그루밍하면서 핥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동물들과는 다르게 고양이는 간접흡연의 피해가 더 클수밖에 없어요.



고양이의 림프종 다른건 어쩔수 없지만 간접흡연의 피해를 꼭 줄이셔야 해요. 흡연을 하시더라도 고양이가 있는 곳에서의 흡연은 금지하시고 밖에서 흡연을 하시더라도 꼭 들어와서 손을 닦고 고양이를 만지셔야 하고 옷도 꼭 바로 갈아입으셔서 고양이의 간접흡연피해를 최소화해주셔야 해요. 사람에게도 좋지 않은 간접흡연 고양이들에게도 정말 좋지 않겠죠?



고양이 림프종 집사라면 꼭 알아야하는 질병! 미리 알고 증상이 나타나거나 예방할수 있는 것들은 예방하는게 좋겠죠! 그리고 스트레스는 고양이 면역력을 약하게 만들수 있으니 스트레스 받지 않게 주의를 해주시는게 좋아요. 고양이의 질병 미리 알고 대처하는 집사가 되시길 바라며, 우리 고양이들의 질병을 다 알때까지 함께 공부해보아요. 우리 고양이는 소중하니까요



아래 이미지 클릭하셔서 고양이 영상보시면서 힐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