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뷰

밀양 여중생 사건 실화로 만든 천우희주연 영화 한공주

안녕하세요 요즘은 정말 사건사고가 너무 많고 인터넷뉴스를 보기 두려울정도로 자주 황당한 사건들을 자주 접하는것 같아요. 특히 힘없는 소녀들 그리고 어린아이들이 사건의 피해자가 되면 너무 화가 나는데요 오늘은 밀양 여중생 사건 실화에 대한 얘기를 하려고 하는데요. 실화영화 한공주를 보면서도 너무나 화가 나고 어린 소녀가 감당하기 힘들었던 사건을 천우희가 너무 실감나게 연기했던 한공주! 


오늘은 밀양 여중생 사건과 그 사건을 실화로 만든 천우희주연 영화 한공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밀양 여중생 사건을 알고 계시나요? 

2003년 6월 당시 중1이였던 최모양이 채팅으로 알게된 17세였던 박모군. 둘은 연락을 주고 받다가 2004년 1월에 박군이 갑자기 최모양에게 만나자면서 밀양으로 불러내는데요 그때 최양을 박군은 쇠파이프로 기절시키고 나서 친구들을 불러 최양을 여인숙으로 끌고가서 12명(박군포함) 집단으로 최양에게 몸쓸짓을 저질러요. 



그때 최양은 쇠파이프로 맞아서 정신을 잃은 상태에서 여인숙으로 데리고 갔다고 해요. 이상황도 너무 충격이였을텐데 그 이후 1년간 폭행과 강간, 협박을 지속적으로 했고 , 성폭행당하는 장면을 동영상이나 사진으로 찍어 인터넷에 퍼뜨리겠다고 협박했다고 해요. 그 이후 강압적 협박에 의한 성관계 그리고 지속적으로 폭행 , 둔기로 폭행에 금품갈취까지 했고 , 여관, 테니스장 등에서 집단 폭행, 집단성폭행도 모자라 기구를 이용해서 고문까지 했다고 해요. 최모양은 부모님이 이혼하고 나서 알콜 중독자 아버지랑 살고 있었는데요 아버지에게도 폭행을 당하기도 해서 수차례 자살을 시도하기도 했다고 해요. 그러던중 이모가 최모양의 행동에 의심을 하기 시작했고 오랜 설득끝에 최양이 당했던 일들을 이모에게 말했고 그이후 이모가 신고해서 알려지기 시작한 사건이예요



최양은 피해자였지만 경찰에서는 피해자를 보호해주지 않았는데요 신분요청 묵살도 모자라 언론에 모든 사건경위 그리고 피해자인 최양을 노출시켰고 원래 성폭행을 당했을경우 여자경찰과 대면조사를 해야 하는데 남성경찰관이 대면조사를 했고 , 그 남성경찰관은 최양에게 폭언까지 했다고 해요. 피해자 신분이 노출되서 가해자들의 부모들에게도 협박을 당했고 합의서를 써달라면서 학교에 계속 찾아와서 협박을 했다고 하는데 어린 최양은 아무것도 할수 없었고 최양을 보호해줘야 하는 아버지는 합의를 봤어요! 하지만 그돈마저도 술주정뱅이 아버지는 술먹는데 탕진했고 최양이 받은 지원금은 최양에게 폭언했던 경찰이 소속된 경찰서와 국가를 상대로 배상금을 받아 구했던 집! 



그 사건이후 가해자들은 성인이 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전과기록이 남지 않았고 지금은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하고 있다고 하니 정말 속이 뒤집어 지네요.최양은 가해자 부모들이 난동을 부려 전학간 고등학교도 졸업하지 못했고 그이후 지금까지 일용직을 전전하면서 살아가고 있다고 해요. 이런 소식을 들으니 왜 피해자가 더 피해를 보고 살아야 할까? 화가 나네요!



천우희주연 영화 한공주

17살의 평범한 소녀가 음악에 재능이 있고 음악을 좋아하지만, 집단성폭행사건으로 노래할수 없고 친구들이 있었지만 집단성폭행사건으로 고향을 떠날수밖에 없던 소녀의 이야기예요, 전학간 학교에서 새로운 친구와 노래가 웃음을 찾아줬고 희망을 안겨줬지만 가해자 부모들이 학교로 들이닥치고....예기치 못한 사건을 겪은 소녀가 상처를 치유해나가고 극복해나가는 과정을 그린 밀양 여중생 사건 실화 영화예요



한공주를 보고 나면 일단 화가 나고 기사를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나서 그 이후의 우리나라의 언론 그리고 경찰, 그리고 말도안되는 법의 심판까지.. 아무 힘없이 당하는 한공주를 보면서 두려움도 생기더라구요 . 내주변에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이 이런 일을 당할수 있는건데 가해자에게 관대하고 피해자들에게 가혹한 이나라의 법앞에 아무것도 할수 없을까봐 두려운마음이 생겼어요. 하지만 한공주의 피해자분에겐 열심히 살아간다면 언젠가 좋은일이 생길거라고...꼭 말해주고 싶어요, 어떤 방법으로도 한공주피해자에게 주었던 고통..언젠가 가해자들은 꼭 벌받을거라고.살다보니 나쁜 짓하는 사람들은 어떻게서든 벌을 받더라구요..그리고 꼭 힘내세요~ 언제나 마음속 깊이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