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떼TV

[금연] 나의 의지로 안된다면 금연보조제 챔픽스로 도움받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때문에 건강에 참 관심이 많아지셨죠?? 건강을 지킬수 있는 방법이 하나 있어요 그게 바로 금연.. 면역력에 높이는거에 금연도 한몫을 한다는거..오늘은 15년흡연자가 9년차 금연자가 된 노하우 알려드릴께요. 너무 오래 돼서 엄청 기억을 더듬었습니다.

 

저는 의지가 너무 약해서 혼자 독하게 금연을 할수가 없어서 일단 금연보조제? 챔픽스의 도움을 받았어요. 챔픽스는 금연일을 정하고 1주전에 챔픽스를 먹기 시작해야 하고 0.5mg 씩 하루 11일부터 3일까지 먹고 그뒤로 0.5mg 1일에 2회씩 7일차까지 먹고 그 다음날부터 일주일정도는 1mg12회씩 먹으면 되는데요.

 

뭐 이상반응으로는 우울증, 불면증, 분노, 불안, 식욕증가 심박수 감소 , 비정상적인 꿈, 두통, 오심, 발진등의 부작용사례가 있다고 함, 일단 제가 복욕하면서 경험한것들 얘기 해드릴께요 약을 먹기 시작한 3일동안은 흡연을 했지만 그 뒤로는 금연을 했구요.

 

그렇게 2주동안 금연을 한 내자신을 보면서 뿌듯하고 힘들었지만 이렇게 2시간도 못참던 내가 금연했던게 자랑스럽고 내가 이렇게 독했나 싶고 근데 그 이후가 제일 중요한시간들이였어요.

 

저는 2주가 지나고 나서 일단 수영을 6개월동안 다녔고 한달 두달동안은 당근 오이, 토마토등을 눈에 띄는 곳에 둔다음에 담배가 피고 싶을때마다 먹었어요 이게 담배를 피면 살이 확실히 찌거든요. 저같은 경우에는 운동하고 나서 담배도 못피는데 맥주라도..이러면서 캔하나씩 먹고 그게 300에서 500이 되고 500에서 천이되고 그러다보니 안주도 먹고 이러면서 살이 쪘어요.

 

근데 수영을 6개월정도 다녔고 당근 오이, 토마토먹고 그래서 그런지 5kg정도 쪘었는데 그게 담배 다 끊고 생각나지 않으면 그만큼 또 먹지도 않더라구요. 허전해서 담배 생각이 나서 습관처럼 먹게 되는 것 같아요.금연하겠다고 전자담배로 갈아타지 마세요. 지금 그래서 담배도 못끊고 전자담배도 못끊어 둘다 하시는 분들 많이 봤습니다

 

한두달로 안되고 무조건 6개월이상은 하셔야 해요. 금연을 할 때 뭐 이것저것 다 중요하지만 의지가 제일 중요해요 고비가 몇 번 찾아오긴 하는데 그 고비를 넘기면 너무 편안한 순간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 손 호호 불어가며 담배피지 않아도 되고 나의 몸에 재떨이 냄새가 사라지고 아침마다 가래에 시달리지 않고 염증에 시달리지 않는 모습을 보고 그돈으로 모아서 제가 하고 싶은것도 했어요..

 

나 그거 하고 싶은데 돈이 없어 ...이러면서 담배피고 계신분들 1년동안 적어도 160만원은 모을수 있습니다 큰 목표 정해두시고 금연을 하시는것도 추천드려요 15년 골초도 성공했습니다. 제가 40년 넘게 산 인생에서 제일 잘한건 금연이라고 생각할만큼 뿌듯하고 잘한일이라 생각해요

 

그리고 금연하고 나면 뭐든 도전할 때 그런 생각이 들어요 참내...  ... 금연도 한여자야 이생각이 들면 뭐든 할수 있는 자신감 생깁니다. 건강도 챙기고 자신감도 챙기고 금연 다짐만 하지 말고 실행해요.

 

아래 더 자세하고 구체적인 노하우들 영상으로 찍어놨어요. 영상으로 확인하시고 금연하면 좋은점 그리고 어떻게 금연하고 어떻게 오랜시간동안 유지 했는지 확인하시고 올해엔 금연성공하시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랄께요~ 

 

https://youtu.be/se7MnRuX4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