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떼TV

펫타로 고양이 타로카드로 고양이 마음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작년에 우연히 친구때문에 알게 된 타로. 저는 타로를 너무 좋아했지만 타로는 사주처럼 신들린 사람들만 하는건줄 알았어요. 근데 친구가 타로 공부하는거 보고... 아... 할수있구나 신들리지 않은 사람도 할수 있구나라는 깊은 깨달음을 얻고 바로 타로도 공부하고 타로자격증도 따고 그렇게 독학을 하기 시작했어요. 솔직히 타로라는게 독학하는게 그리 쉽진 않더라구요. 그러다가 얼마전 온라인강의로 타로배우는걸 등록해서 다시 타로를 더 깊게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김규리타로교육이라는 곳에서 펫타로와 타로 둘다 등록해서 공부중인데 독학을 한상태라 그런지 저는 받아들이는게 더 쉬웠어요. 다른 곳은 가격이 쎄서 엄두도 못냈는데 여기는 가격도 착해서 좋았어요. 진작 배울걸 이라는 생각이! 관심있으신분은 찾아보시구요.



오늘은 타로 온라인 교육을 말씀드리려는게 아니라 바로 제가 너무 관심이 많고 좋아하던 캣타로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해요. 개인적으로 고양이를 키우고 있어서 그런지 진짜 너무 너무 관심이 많았어요. 아놔.. 요눔들 속을 모르겠어.. 진짜 속을 알고 싶다.. ㅋㅋ 왜 무는거야 잘 지내다가? 속을 알고 싶다등 사람들의 속마음도 타로로 알아보는데 고양이 속마음을 타로로 알아보면 너무 재밌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온라인 교육을 받기전 개인적으로 집에 있는 고양이들의 속마음 타로를 뽑고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보면서 공부한 펫타로카드 바로 캣타로라는 카드인데요



빼꼼 내밀고 있는 고양이 , 어둡고 숨을 곳을 좋아하는 고양이를 상징하듯 박스에 이렇게 해놓았더라구요. 역시 고양이타로카드 답게 센스 있어!!!



대중적인 캣타로가 있는데 저는 이 카드가 땡겨서 샀어요. 근데 처음에 살짝 후회했어요. 왜냐면 이카드에 대한 자료들이 많이 없는데다가. 해설집이 있긴한데...



이렇게  영어로........그래도 요즘 어플이 좋은게 많아서 핸드폰 사진 찍으면 번역해주는 어플로 해석해봤는데 .. 음.. 솔직히 타로 카드 리딩을 하기엔 뭔가 두리뭉실하고 이해 안가는 말들이 많아서 보나 마나.... 참고는 될수 있으나 그걸로는 리딩을 하기엔 조금 어려웠어요



하지만 이카드는 기본 유니버셜웨이트로 되어있어서 유니버셜웨이트의 의미를 함께 이용했어요. 근데 그것만으로 하기엔 이 카드 자체가 고양이의 성향 그리고 고양이에 대한 위주로 해석되어있는 것들이 많아서 이 카드는 기본적으로 고양이 성향, 고양이 습성들을 잘 알아야 해석 가능한 카드예요



저는 그래서 유니버셜웨이트의 기본 키워드와 그림을 봤을때 표정 그리고 고양이의 습성 고양이의 성향들을 섞어서 그림을 봤을때 느낌등으로 리딩을 하는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어요



타로카드는 키워드도 중요하지만 타로카드 그림의 느낌을 리딩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리고 이카드는 지팡이로 그려져 있지 않고 컵으로 그려져 있지 않고 칼로 그려져 있지 않고 돈으로 그려져 있지 않아서 처음에 너무 헷갈렸는데요.  빨간색 동그라미에 줄이 그어져 있는건 지팡이



하얀색 세모는 칼을 상징하고 초록색 동그라미는 동전, 파란색 그릇모양은 컵으로 구분하시면 되요~



셔플도 너무 부드럽게 잘되서 좋아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카드 안에 고양이 타로카드 답게 고양이의 습성들을 자세하게 잘 표현되어있어서 고양이전용카드로 딱 인것 같아요



너무 귀여운 고양이 타로카드 앞으로 타로카드를 수집하는 1인으로써 펫타로카드를 수집하는 대로 하나씩 소개해드릴께요. 타로는 맹신하시면 안되요 , 참고만 하시고 조언을 참고하시고 재미로 보세요~


아래 타로로보는 우리고양이 성격 링크 걸어놨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