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코스 짜보고 가보자!

남산타워 다양한 코스로 서울 야경도 보고 가족과 연인과 나들이도 하고!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너무 답답해서 갔다왔던 남산! 남산에 갔다오고 나서 문득 생각이 든거예요. 오늘부터 내가 가고싶은 코스를 짜놔야겠다!! 그리고 코로나가 끝나고 나머 다 !!! 모두 다 다닐테다!! 그래서 오늘부턴 제가 여기 저기 진짜 좋은 데이트 코스라던지 가족들과 함께 가기 좋은 코스들 제가 다녀봤더니 괜찮았던 코스들을 올려보려고 해요! 일단 오늘은 남산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서울 공기 참!!! 안좋네!! 라는 생각이 드는 장면! 하지만 올라가면 확실히 좋아요. 남산은 사람들이 모두 좋아하는 곳!그리고 서울 야경까지 볼수 있어 다른 지역에 사시는 분들 그리고 외국인분들 모두 서울 중심지에 오면 남산을 꼭 코스로 들리죠! 



서울 타워전망대 그리고 케이블카로 올라갈수 있고 걸어 올라갈수도 있는데 더운 여름이 아니라면 웬만하면 걷는걸 추천드려요. 기분이 상쾌해져요!



남산타워 주차장이예요. 사람이 정말 많이 오는 날에는 주차장을 꼭 알아두고 가세요. 공영주차장도 있는데 거기는 세우고 많이 걸어야 하는 단점이 있어요. 더운 여름엔 완전 비추!



저희는 남산 공원 주차장에 주차하고 남산도서관을 출발 남산서울 타워로 걸어 올라갔어요~ 천천히 걸어 올라가면 도착하는 남산타워! 요즘은 아예 코스 별로 많이들 다니신다고 하는데요. 가족코스, 커플코스, 힐링코스, 스포츠 레저 코스로 나뉘어요! 다 한번 알아볼께요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해요 패밀리코스

남산공원에서 온가족이 기분 좋게 산책하고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전통문화도 체험하고 한옥마을을 둘러보고 남산서울타워 도착! 서울타워 플라자 1층 OLED 서클, 4층천장에 설치된 OLED웨이브 등 미디어 전시물들을 감상하고 라이언 치즈볼 어드벤처에서 온가족이 함께 VR체험도 할수 있어요. 마지막에 서울 야경까지 보고! 아이들이 한옥이랑 어드벤처까지 경험하고 나면 너무 좋아할것 같아요


데이트 코스 는 역시 남산! 커플코스

우리나라 최초의 케이블카타고 남산의 풍경과 서울의 전망도 즐기고 사진도 남기고, 남산서울타워에 도착하고 나서 사랑의 서약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찍고 벽면에 남길수 있어요. 그냥 가져가셔도 되구요~그리고 남산 서울타워 전망대에서 서울의 경관을 감상, 360도 스카이뷰로 아름다운 서울 야경도 감상할 수 있어요. 그리고 360도 회전식 레스토랑에서 서울의 야경과 식사까지! 여긴 100프로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서 꼭 예약하셔야 해요. 너무 잊지 못할 데이트코스가 될것 같아요


나만의 진짜 휴식, 힐링코스

90년 역사를 지닌 남산도서관 각종 전시회, 강연회등이 운영되어 있어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어요, 여기서 맘에 드는 책한권을 빌려서 남산도서관과 소월시비를 지나면 남산공원길 우측에 고요한 숲길, 사색의 공간에서 작은 여유를 느끼고 남산 팔각정에서 서울의 전경을 보고 남산타워에 있는 카페에서 조용히 사색도 즐기고 빌렸던 책도 있으시면 복잡하고 힘든 일상에서 벗어날수 있을것 같아요.



국립극장에서 시작해서 남산서울타워까지 약 1.8KM 정도로 이어지는 업힐 코스는 레저 마니아들에게 유명해요. 오르막이 많아서 페이스를 조절해야 한다고 해요. 남산서울타워광장에 도착하면 1층에 자전거 전용거치대에 세워놓고 휴식을 취하고 남산서울타워에서 남산도서관까지 내리막 코스를 시원하게 내려오면 기분이 상쾌해 지겠죠. 경사가 있기 때문에 속도를 좀 낮추어서 즐겨야 한다고 해요.


서울 남산타워! 이렇게 보니까 다 한번씩 해보고 싶어지는 코스들이네요! 코로나가 끝나는 그순간부터 꼭 다니겠습니다. 그땐 후기로 올려드려볼께요~ 그럼 코로나때문에 힘든 요즘 ! 코로나가 끝나고 나면 여행다니는 기분 좋은상상하시면서 잘 이겨내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