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로보는별자리&심리테스트

[성격심리테스트] 버릇으로 알아보는 나의 심리는??

안녕하세요. 사람들은 누구에게나 버릇이라는걸 가지고 있는데요. 심리테스트로 알아보는 버릇으로 알아보는 나의 심리를 알아볼까해요? 어릴때 성격테스트 정말 많이 봤었는데.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하네요~ 재미로 보는 성격심리테스트 지금 시작해볼께요



버릇으로 알아보는 나의 심리상태

버릇이란건 본인이 잘 알지 못하는 사이에 눈치못채는 사이에 나타나느데요. 그런데, 무의식적인 행동도 잠재적인 심리 작용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데요 . 이런 버릇을 통해 상대방, 혹은 자심의 심리 상태를 알아보시는 시간이 되세요. 11가지 중에 나는 어떤 습관이 있는지 골라보세요.


1. 손톱을 물어 뜯는다.

2. 웃을때 옆에 있는 친구를 때린다.

3. 혼자 있을때 물건들을 보고 얘기를 나눈다.

4. 무릎을 떤다.

5. 자주 머리카락을 매만진다.

6. 턱을 괸다.

7. 미간을 찌푸린다.

8. 몸을 가만히 두지 못하고 움직인다.

9. 두사람이 나란이 있을때 왼쪽인 경우가 많다.

10. 두사람이 나란히 있을때 오른쪽인 경우가 많다.

11. 아무 버릇이 없다.



1. 손톱을 물어 뜯는다.

1번 손톱을 물어 뜯는다를 선택하신분은 남에게 의지 하고 싶어 하는 사람인데요 .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은 홀로 있는 것은 참지 못하고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싶어 하는 심리를 나타내는거예요. 그리고 손톱을 무는 것은 아이적 손톱물기의 연장! 욕구불만을 나타내기도 하는데요 이런 사람들의 심리는 자기중심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어요.



2. 웃을 때 옆에 있는 친구를 때린다.

2번 웃을 때 옆에 있는 친구를 때린다를 선택하신분은 친구들에게 자신을 인정받고 싶어하고, 항상 당신이 옆에 있다는것을 알려야 안심하는 스타일이예요.

3. 혼자 있을때 물건들을 보고 얘기를 나눈다.

3번을 선택하신분은 항상 외로움에 목말라 하고 있어요. 지금은 애인이 절실히 필요할 때예요.


4. 무릎을 떤다.

4번 무릎을 떤다를 선택하신분은 어떤 불안감이 생겼을때 또는 지루할때 무릎을 떠는 행동이 나오는데요 몸을 움직이는 것은, 불안이나 긴장을 해소해서 편해지려고 하는 마음이 들기 때문이예요. 상대를 거부하는 신호라고도 해석할수 있어요. 마음을 열고 받아들일줄도 알아야 좋은사람을 만날수 있어요.


5. 자주 머리카락을 매만진다.

5번 자주 머리카락을 매만진다를 선택하신분은 정서가 불안한 때인데요. 자신의 마음을 누군가에게 이해받고 싶어하고 열심히 이야기 할때 나타나는 동작인데요. 지금 현재 욕구 불만으로 안달하고 있는 상태이기도 해요.



6. 턱을 괸다.

6번 턱을 괸다를 선택한분은 턱을 괴고 있는 것은 사랑스러워 보이기 때문에 여성들이 많이 가지고 있는 버릇인데요. 상대에 대해 호의적일때 종종 나타나기도 해요. 하지만 턱을 괴고 있는데 시선이 맞지 않을땐 이야기에 집중 하고 있지 않은 것을 표현하는거예요.


7. 미간을 찌푸린다.

마르고 키가 큰 여성에게 자주 볼수 있는 버릇인데요. 신경질적이고 주위에 대해서도 말을 함부로 하는 경우가 많아요. 신경질적이면서도 의외로 둔한 부분도 있어서 아리송한 사람이기도 해요.



8. 몸을 가만히 두지 못하고 움직인다.

8번 몸을 가만히 두지 못하고 움직인다를 선택하신 분은 두리번거러거나 다리를 자꾸 바꿔 꼬거나 턱에 손을 갖다대거나 하면서 몸을 가만히 두지 못하고 움직여대는 것 자체가 돋보이고 싶어 하는 마음이 강한 사람들에 나타나는 버릇이예요. 몸을 움직이는 것으로 상대에게 강한 인상을 주려고 하기 때문인데요. 거짓말도 잘 만들어 내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어요.



9. 두 사람이 나란히 있을때 왼쪽인 경우가 많다.

9번 두 사람이 나란히 있을때 왼쪽인 경우가 많다를 선택하신분은 사소한 일을 걷으로 드러내지 않고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려고 마음을 쓰는 온순한 스타일의 사람이예요.



10. 두사람이 나란히 있을때 오른쪽인 경우가 많다.

10번 두사람이 있을때 오른쪽인 경우가 많다를 선택하신분은 자기주장이 강하고 남보다 우위에 서고 싶다는 의지가 강한 사람인데요.  스스로 일을 추진하는 리더형이지만 반발당하는 일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11. 아무 버릇이 없다.

11번 아무 버릇이 없다를 선택하신분은 완벽한 삶을 살아간다고 스스로 자부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요. 하지만 실제로 아무 버릇도 없는 사람이 있을까요?? 본인의 버릇을 눈감지 마시고 다시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시길~



오늘은 버릇으로 알아보는 나의 심리를 알아봤는데요. 이걸 쓰면서도 저도 저의 습관을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 됐어요~ 오늘하루도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