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뷰

인천 서구 보건증 보건소 업무 중단! 온누리병원에서 보건증 발급

안녕하세요 예전에 보건증을 만들러 갈땐 인천 서구 보건소로 갔어요. 그래서 조카가 보건증이 필요하다고 해서 당연히 서구보건소! 라고 생각했다가 요즘 코로나 사태로 인해 보건소에서 할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코로나 사태로 인해 보건소에서 보건증 업무는 잠정중단! 종합병원에서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검단에 있는 온누리 병원으로 고고!

 

 

온누리 병원근처에 주차장이 있는데 여기 주차장과 공영주차장을 사용하시면 되요. 여기 근처를 잘 알아서 바로 주차장에 주차 하고 온누리 병원으로 가시면 되요. 입구쪽에서 왼쪽을 보시면 온누리병원이 보이실거예요

 

 

엥? 근데 온누리 병원에 함께 있는게 아니라 다른 곳에서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보니까 건너편에 온누리 종합병원 건강검진센터가 따로 있어요. 여기서 보건증을 발급할수 있다고 해서 건너갔어요. 온누리병원 입구에서 물어보니 너무 친절하시게 길을 모를수도 있다며 신호등있는 곳까지 안내해주고 건너편3층에 있다는것까지 너무 너무 친절하게 알려주셨어요. 이보다 친절할수 없다

 

 

그래서 덕분에 헤매지 않고 바로 온누리병원 건강검진센터로 직진할수 있었어요. 여기 2층 성민병원에서도 많이들 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친절하게 안내해주신 정성을 무시할수 없어 3층으로 갔어요. 

 

 

입구에서 열체크 하고 이름 적고 탈의실로 가서 위에 옷만 갈아 입으면 되요. 탈의시 양말까지 탈의하여 검사실로 입실 바란다고 되어있는데 보건증은 그냥 위에 옷만 갈아입어도 되요. 

 

 

건강검진센터라서 그런지 탈의실에 캐비넷 공간이 정말 많더라구요 깔끔하기도 하고 역시 종합병원!

 

 

슬리퍼랑 위에 옷만 갈아 입고 검사실로 가시면 되요 . 보건증은 두가지 검사를 하는데요.

 

 

 

장티푸스검사를 위해 이렇게 면봉을 주는데요. 화장실에 가셔서 면봉부분에만.. 보건증 만들어보신분들은 아시죠? 그그리고 나서 뚜껑을 덮고 기초검사실에 가셔서 제출

 

 

흉부 엑스레이 촬영을 해요. 그럼 끝!!! 너무 쉽죠? 두개만 하면 되니 금방 나오더라구요.

 

 

가격은 25,000원... 보니까 뉴 성민 병원은 20,000원 근데 뉴성민 병원은 우리집에서 너무 멀었어요. 그래서 가까운 온누리 병원으로 갔어요. 뉴성민병원은 25,000원인데 5,000원 할인해주는거라고 해요. 뉴성민 병원이 가까우신분은 거기로 가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여기 2층에 성민병원 검강검진하는 곳도 있었는데 뉴성민병원과 같은 곳인지는 모르겠어요. 가시기 전에 전화먼저 해보시고 가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온누리병원도 멀고 뉴성민병원도 멀면 가까운 건강검진 센터가 있는 종합병원에 전화먼저 해보시고 가격도 물어보시고 가시면 되요.

 

 

보건증을 찾으려면 거의 10일 넘게 걸리더라구요. 평일 오후 1시30분부터 4시 30분까지 토요일은 11시 30분  시간도 정해져 있어서 꼭 그시간에 가야 한다고 해요. 점심시간도 꼭 확인하고 가시고 평일 5시 이후에는 검사 결과를 찾을수 없으니 꼭 시간 잘 확인하고 가셔야해요.  보건증이 필요하신분은 2주 전에 미리 검사하시고 찾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공영주차장 선납주차권도 주셨어요. 자체내에 주차장이 협소해서 공영주차장 주차권을 주시는것 같아요. 좋다 좋아~ 어쨌든 코로나때문에 보건증도 몇배의 돈으로 검사해야 하고 불편한게 한두개가 아니네요.... 정말 언능 코로나가 끝났으면 좋겠어요

 

youtu.be/se7MnRuX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