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와 자취하기

고양이 토, 고양이가 토하는 원인과 대처방안 알아볼께요~

내 반려묘가 갑자기 토를 한다면?? 


진짜 이보다 걱정될때가 없어요 . 아이가 왜 토하는지를 모르겠어서 더 걱정되는 고양이가 구토하는 이유! 오늘은 고양이 토, 고양이가 토하는 원인과 대처 방안을 알아볼께요.



아기고양이가 분유를 먹고 토를 했다면 


물이나 위액이 역류해서 나온 고양이 토인데요 , 거품이 있는 고양이 토, 백색 거품, 투명한 토가 역류할때 공기를 삼겨 거품이 된거예요. 이건 큰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오래 지속 된다면 병원에 방문하는게 좋아요.



고양이가 아무이유없이 토를 한다면?


고양이는 스트레스만 안받으면 정말 오래 사는 동물이라고 할정도로 고양이 스트레스는 많은 질병의 원인이 되는데요 스트레스를 받아도 토를 하기도 해요.


그리고 고양이는 위장이 민감하기 때문에 다른 동물보다 고양이 구토가 잦기도 해요, 미리 고양이 토 , 고양이 구토하는 이유와 원인을 알고 대처 방법을 알아서 적절히 조치를 취하시는것이 좋겠죠?



고양이 토, 고양이 구토했을때 털뭉치가 같이 나왔다? 


고양이는 털을 그루밍하다가 털을 조금씩 삼키는데요 그러다 보면 장에 쌓이고 뭉쳐서 토를 해내는데요 . 이게 헤어볼이예요. 고양이가 토했을때 헤어볼이 나온다면 아프거나 질병에 걸려서가 아니예요, 평소에 헤어볼을 자주 토해내면 헤어볼 방지 사료나 고양이 풀등을 먹여 소화기관속으로 내려가 대변으로 잘 섞여 나올수 있도록 해주시면 되요



거품과 함께 침을 토한다?? 


고양이는 쓴맛이 나는 식품 또는 약을 먹으면 혀에서 쓴맛을 제거하기 위해 거품과 침을 토해내기도 해요. 그래서 약을 먹고 나서 이렇게 거품과 함께 침을 토한다면 , 어느정도 거품과 침을 토해내면 괜찮아지지 물을 줘보심을 추천드려요



고양이 토, 장염이 걸렸을땐 짙은 색의 설사와 구토를 할수 있어요. 장염시에 몇시간 차이로 위험해질수 있기 때문에 설사도 하고 짙은 색의 구토도 한다 그럼 병원을 꼭 방문해주셔야 해요



고양이가 위염에 걸리면 토를 할수 있는데요 녹색의 토사물을 토하다가 피까지 토했다고 하면 위험한 상황이기 때문에 바로 병원에 가셔야 해요. 너무 더운 여름에 더위를 못이겨 비슷한 증세를 보일수도 있어요., 그래서 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곳에 두고 증상이 괜찮아지는지 지켜봐야 해요. 그런데 증상이 지속되고 고양이가 너무 힘들어 한다 싶으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셔야 해요.



고양이를 키우다 보니 토하면 걱정먼저 되는데요 얼마전 두가지 경험을 했어요, 하나는 설사를 하던 가을이가 토까지 하더라구요 그래서 병원갔더니 장염!!! 그리고 둘째가 피똥을 싸서 병원에 갔는데 엄청 스트레스를 받아하더라구요 가을이는 엄청 얌전히 병원 진료를 받았는데 둘째 나니는 완전 병원을 뒤집어 놓으셨어요 ㅋㅋ 그렇게 성질을 내고도 분이 덜 풀렸는지 스트레스를 받았나봐요. 차타고 오는 동안 계속 거품이랑 침을 토해내서 걱정되서 병원에 전화해봤더니 스트레스때문인것 같다고, 3시간지켜보다가 그 이후에도 계속 그러면 다시 병원 방문해달라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15분정도 그러다가 밥이랑 물을 줬더니 갑자기 폭풍 흡입하고는 괜찮아졌어요~ 그러고 나니 안심이 되더라구요. 고양이 토, 걱정부터 덜컥 되는데요 , 미리 공부해놓으셨다가 고양이 토, 상태에 따라서 대처해주세요~




힐링하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