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뷰

이카운트 교육 받으러 이카운트 교육장 찾아갔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로 이카운트 erp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해요. 코로나때문에 난리 통에 취업하기 진짜 정말 힘들었던 요즘! 너무나 운이 좋게 취업이 되었는데 신생회사였어요 그래서 한달정도는 여기 저기 교육을 다녀야 했는데 저에게는 너무 도움되는 시간들이 될것 같아 너무 너무 좋았었죠~ 초급은 어느정도 알것 같아서 중급부터 교육 받기로 하고 이카운트 교육 받으러 서울로 고고!!



일단 원래는 걸어서 가려고 했는데 너무 덥고 힘들어서 못가겠더라구요. 그래서 버스를 타기로

일단 자세히 말씀드리면 1번 출구로 나와요 그럼 두개의 승강장이 보이는데요 . 하나는 건너야 하는 승강장이 있고 하나는 그냥 타면 되요~ 거기서 7번버스를 타시면 4분 정도 걸려요

에이스하이엔드타워2차에 하차 하시면 됨



저는 인천에서 출발했는데 버스를타고 갔는데 가다가 갑자기 ...차사고가 나서 조금 오래 걸려서 30분 정도 늦었어요. 이때는 코로나가 아주 커지기 직전이여서 갔어요. 코로나로 인해 한명씩 띄어서 앉았고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못들어가요 입구에서 전화번호도 적어야 하고. 그리고 열체크도 꼭 해야 앉을 수 있어요



저는 이카운트 ERP를 사용해본적은 없어요. 아주 잠깐 한달정도?? 근데 보니까 편리하고 이카운트로만 회계처리하면 정말 편안할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배우고 싶은 마음도 있었는데 이렇게 기회가 생겨서 너무 좋았어요



자리마다 컴퓨터가 있고 이렇게 교육자료도 나눠줘서 얘기도 듣고 바로 실행을 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훈훈한 남자 선생님께서 아주 친절하고 자세히 이것저것 알려주시는데 귀에 쏙쏙~~그리고 실기를 할시간도 주시는데 그시간에 한번 해보고 안되는건 선생님이 여기 저기 돌아다니시면서 자세히 알려주시니까 혼자 해보라는 시간에 꼭 해보시고 내꺼 만드심을 추천



그리고 이렇게 손소독제와 커피, 종이컵  얼음까지 다 준비가 되어있어요 졸리시면 잠깐 나와서 음료 드시면 되구요~



사탕도 준비 되어있어요~ 그리고 점심시간이 되면 이렇게 뒤에다가 점심식권을 올려두어요~ 그거를 한장씩 가지고 가서 지하에 내려가셔서 식사하시면 되는데요



이카운트 오셨던 분들이 다 얘기하시길 점심은 진짜 맛있다고 밥은 진짜 맛있다고 얘기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기대했는데...일단 반찬들을 짜지 않고 맛있는 것도 많고 종류도 많고 맛있었어요. 근데...밥이..설익어서 거의 생쌀 처럼 씹히는 밥들도 있어서 ...반찬만 거의 먹었다는....ㅋㅋㅋ 여기 반찬은 진짜 맛있었어요. 밥은 맛없었지만....그리고 나서 1층에 있는 카페에서 커피도 먹으면서 점심시간을 보냈어요



그리고 나서 다시 교육을 받았는데요 물론 배운것들을 계속 써먹어야 기억하고 내것으로 만들수 있을것 같아요. 회사 와서 다시 해보니 기억은 나지만 나중엔 다시 자료들을 봐야 기억날것 같다는. 원래는 교육을 세개정도 신청해두었는데 15일 이후 서울에 코로나가 너무 많이 심해져서 걱정되는 마음에 회사에서 취소하라고 해서 취소했어요 . 이카운트는 모르는것들을 정리해두었다가 출장와달라고 하면 와주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그렇게 교육을 받기로 했어요~ 인사, 급여 쪽도 너무 배우고 싶었는데 아쉽네요~ 이카운트 ERP 교육받고 사용해보고 시간이 된다면 정리해서 올려드려보도록 할께요~